[바이오타임즈]일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네제스트(Nexest)가 개발한 숙취해소제 '아사이치케아'가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일본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6개월 만에 네이버 쇼핑 식품 카테고리 건강식품 '숙취해소제' 부문에서 인기 상품 TOP5에 오르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사이치케아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사용자 평점은 5점 만점에 4.76점을 기록하고 있다.
아사이치케아의 인기 비결은 동북아 3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독자적인 원료와 제조 공정에 있다. 특히, 체내 흡수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는 특허받은 ACP-20 원료가 함유되어 있어 숙취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 원료는 알코올 대사를 활성화하고 아세트알데히드 배출을 원활하게 해 숙취로 인한 두통과 피로감 완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네제스트는 이러한 원료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국내에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만 19세 이상 40세 이하의 성인 남녀 36명을 대상으로 한 시험 결과, 아사이치케아 섭취 후 혈중 알코올 및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감소하고 숙취 자각 증상이 완화되는 긍정적인 결과가 확인됐다.
네제스트는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진행 중이다. 숙취 해소뿐만 아니라 간 건강과 체내 해독을 돕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네제스트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네이버 쇼핑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과 헬스케어 전문 매장에서 아사이치케아의 유통망을 확장해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네제스트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며, "이번 한국에서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아사이치케아의 정식 출시를 대원제약의 자회사인 대원헬스케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news@슬롯 꽁 머니times.co.kr